아그네츠카 지에미세베스카 초대전

Agnieszka Ziemiszewska 

Experiments Solo Poster Exhibition


■ 일    시 : 2019.4.3(수) - 4.22(월)

■ 장    소 : 갤러리 이앙 전시장 1관

■ 오 프 닝 : 2019.4.5(금) 5:00PM



남서울대학교 아트센터 갤러리 이앙 1관 전시장에서 아그네츠카 지에미세베스카(Agnieszka Ziemiszewska) 초대전 Agnieszka Ziemiszewska Experiments Solo Poster Exhibition(를) 진행합니다.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드립니다.


폴란드의 그래픽디자이너 아그네츠카 지에미세베스카 (Agnieszka Ziemiszewska)는 바르샤바 미술 아카데미를 졸업하고, 작품 제작과 Poster/Blog 저자로 활동하면서 수많은 국제 포스터 공모전 심사위원으로도 활약하고 있다. 또한 폴란드를 비롯해 프랑스, 불가리아, 헝가리, 중국과 인도네시아 등에서 특강을 개최한바 있다. 이번 전시회는 포스터 예술에 있어서의 '실험'의 역할에 대한 주제로 접근하였다.


실험은 평형의 포기와 탈출로 이어질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잘 알려진 이미지에서 벗어나 예술가 자신의 눈에 잘 띄지 않는 결과를 가져오기도 한다때로는 스스로 복잡하고 영감을 주는 생각으로 발전하기도 있다. 아그네츠카의 작품에서 '실험' 요소는 모든 이미지들의 가장 필수적인 구성 요소이다. 이번 포스터 전시에서는 이러한 기초적 요소를 토대로 제작된 대표작품 40점의 포스터들을 전시한다.



또한 폴란드 디자인 전공 학생들의 포스터 17점이 함께 전시된다. 이 작품들은 남서울대학교 시각정보디자인학과 선병일 교수가 2019년 1월 폴란드 PJAIT 대학을 방문하여 진행한 5일간의 워크숍 결과물들이다. 참여한 학생들은 각자의 이름을 한글로 쓴 후, 그들 이름의 상징이나 의미를 리서치하였다. 그리고 그 이미지들을 드로잉하거나 조형적으로 재해석하여 조형적으로 재구성한 실험적 한글 타이포그래피 포스터 작품들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