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혜령 초대전

 CON;TEMPORARY


■ 일    시 : 2019.1.23(수) - 1.28(월)

■ 장    소 : 갤러리 이앙 전시장 1,2관

■ 오 프 닝 : 2019.1.23(수) 5:00PM


남서울대학교 아트센터 갤러리 이앙 1,2관 전시장에서 나혜령 초대전 CON;TEMPORARY (를) 진행합니다.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드립니다.


 나의 작업은 나의 트라우마를 시각적으로 변형시키는 과정이며, 외적으로 보여지는 모습과 내면의 트라우마가 공존하는 것에 대해 시각적인 언어(Visual language) 를 이용해 표현하고있다. 작업들은 내가 어떤 일을 겪었을 때, 어떤 경험을 했으며, 어떻게 극복했는지, 그리고 그 경험들을 통해 어떻게 변화했는지에 대한 느낌을 표현하고 있다.

 

 이러한 작업은 내러티브(narrative)한 과정으로 이루어지지만 추상적으로 나타남에 있어 의식, 무의식적으로 보여지는 사람들의 내/외면과도 닮았다. 이러한 작업들은 지극히 개인적인 이야기를 하고 있지만 사실은 누구에게나 일어날 수 있는, 지금도 어딘가에서 일어나고 있을 수도 있는 일이기도 하다. 때때로 개인적인 문제가 많은 사람들에게 공감을 얻어 대중음악, 소설, 영화와도 같은 보편적인 이야기가 되기도 하며, 우리가 보편적으로 알고있는 내용이 사실은 개인이 겪은 실화일 수도 있는 것처럼, 관객들은 이러한 작업이 어디서부터 왔으며 무엇을 내포하고 있는지에 대한 의문을 가지게 되거나 어느 부분에서 공감하게 되어 그들이 더 많은 생각을 하게 되거나 카타르시스를 느끼거나 힐링을 하게되는 등의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


-작가 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