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9월 30일 오후 5시에 2016 남서울대학교 아트센터 갤러리이앙 기획전 한불상호교류의해 정부공식인증사업 <오브제 활성화-Object Activation> 개막식이 성황리에 진행되었습니다. 

남서울대학교 유리세라믹디자인학과 편종필 교수의 오브제 활성화 진행경과 보고를 시작으로 내외빈 소개가 있은 후, 남서울대학교 이재식 이사장님라인예술고등학교 (HEAR 대학교)의 다비드 까스까로 총장님 (장 프랑소아 가보티 교수 대독)의 환영사가 있었습니다. 

그리고 이번 전시를 위해 많은 도움을 주신 주한프랑스문화원의 안토니 쇼뮈즈 원장님, 문화체육관광부의 박영국 문화예술정책실장님, 한-불상호교류의해 프로젝트를 총괄하시는 최준호 감독님의 축사가 이어졌으며, 김성란 플루리스트의 보칼리즈 독주로 축하 공연이 있은 후 테이프 컷팅식 및 축배 제의로 1부 개막식을 완료하였습니다.

2부에서는 편종필 교수와 장 프랑소아 가보티 교수의 해설로 전시 관람 및 작품 설명이 있었습니다. 이와 함께 "여자들의 방", "하루의 풍경", "헤라클레스의 12과업" 이라는 3가지 퍼포먼스가 함께 진행되었습니다. 

많은 귀빈 여러분들께서 참석해 주셔서 뜻깊은 행사로 마무리 되었음을 알려드리며, 이번 프로젝트에 관심가져주신 모든 분들께 다시 한번 감사를 드립니다.